질문 :

전에 회사에서는 디퓨져를 선정할때 2.5~3.5m/s 정도로 선정하라고 배웠는데

이번 회사에서는 D150짜리나 D200짜리나 단가 차이도 별로 안 나는데 물량 뽑기 귀찮다며 ND200으로 통일해 버리라고 하네요

그러다 보니 150 들어갈 실에도 200짜리 디퓨져가 들어가게 되는데 그렇게 되니 토출 풍속이 너무 적게 나옵니다

제 생각엔 어느정도 풍속이 나와서 실에 바람이 골고루 퍼져야 될거 같은데 이렇게 해도 지금까지 별 문제가 없던 모양입니다

정말로 이렇게 해도 되는 건지... 

실질적으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는지 궁금합니다

 

답글 :

천하에 무식한 넘들이네요...
모르면 배워서라도 제재로 해야 하는데...
이런 N들이 아는체 하는 꼴뚜기 들입니다.
어휴~~
전혀 기본 상식도 없는 멍멍이 소리 입니다.

 

설계 기본도 모르는 회사들 이군요.
문제 엄청 발생 합니다.
덕트 사이징은 어떻게 하는지 몰라...
암튼,
에어디바이스 선정은 댓글로 이해 할 수 있는 간단한 부분이 아닙니다.
그러니 자세히 알지 못하고 멍멍이 소릴 하고 자빠졌죠!
감히 전혀 근거도 없이 설계를 하고 있다니...
건축설비학과 교수N들은 도대체 뭘 가르쳐서 내보내는지 몰라...

 

흠~
너무나 화가나서 엉뚱한 화풀이만 한 것 같아서...
에어디바이스 선정의 원칙은
첫째 : 시용실 또는 공간의 사용 목적을 넘어서지 않는 소음레벨 범위 내에서 카타록을 참조하여 선정해야 합니다.
둘째 : 시용실 또는 공간의 사용 목적에 적합한 확산 기류를 형성할 수 있는 풍속과 기류 패턴을 고려해야 합니다.
셋째 : 시용실 또는 공간의 사용 목적에 적합한 에어디바이스를 선정하되 가장 경제적인 에어디바이스를 선정해야 합니다.

 

 

 

+ Recent posts